제작 언어는 총 3개로 국내에 체류중인 다문화 가족의 국적을 고려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선정했다.
외국어 리플렛은 한전 경기본부 17개 지사의 민원창구와 시·구청 및 지역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등에 배부해 한국어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 가족들의 전기요금제도에 대한 이해도와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또한 외국어 민원 서식은 ▶복지 할인 ▶차상위 할인 ▶출산가구 할인 ▶대가족 할인 등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한국어와 외국어를 함께 병기해 다문화가족들이 한전에 민원을 신청할 때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갑순 한전 경기본부장은 "외국어 안내 리플렛과 민원 서식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점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다문화 가족이 체감하는 민원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