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왼쪽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료실 · 소식

  • 공지 사항
  • 연구소 동정
  • 언론 동향
  • 사진 자료
  • 기타

T.053)850-4263 / F.053)850-4265

현재위치

자료실 · 소식 언론 동향

언론 동향

제목
[브레이크뉴스] 대구시, 다문화가정 자녀 간담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28 10:00:24
조회수
3988
내용
<!--StartFragment-->

대구시, 다문화가정 자녀 간담회 개최


등록일 : 2017-08-24



【브레이크뉴스 대구 】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리고 꿈나무로 성장하고 있는 2세대 다문화자녀들의 성장이야기를 직접 듣고 공감의 폭을 넓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8월24일 낮 12시 김승수 행정부시장 주재로「다문화가정 자녀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수는 우리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증가·성장하고 있다. 대구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자녀들은 2016년 1월 기준 6,423명으로2010년 3,389명 대비 89.5%나증가했다. 그만큼 이들이 우리 사회에서건전하게 성장하고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뒷받침해 주는 것에 대한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런 취지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12명의 다문화 자녀들과 오찬을 겸하며 가정과 학교 등에서 겪은 생활 속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참석 자녀들은 10대 중반의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이며 이들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몽골, 우즈벡 등에서 온 어머니를 두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은 영어를 원어민처럼 구사하고 있는데,“커서 세계적인 CEO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대구시 교육청 영재로도 선발된 또 다른 학생은, “열심히 공부해 범죄심리학자가 되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다지는 등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큰 역할을 기대하게 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우리 사회는 오랜 기간 단일민족 국가형태를 유지해와 유럽 다민족 국가의 다문화가정과는 확연히 다른 사회분위기를 보이고 있어 우리 사회 다문화 2세대 자녀들의 생활은 녹록치 않았을 것이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의 가족·학교생활·꿈 등에 대한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대구시 다문화정책에 반영해 이들이 우리 사회의 꿈나무로, 새로운 주인공이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다음글
[뉴데일리] 경북도, 제4회 전국 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대회 개최
이전글
[KNS뉴스통신] 경산시 , 다문화가족 위한 선거체험·민주시민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