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왼쪽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료실 · 소식

  • 공지 사항
  • 연구소 동정
  • 언론 동향
  • 사진 자료
  • 기타

T.053)850-4263 / F.053)850-4265

현재위치

자료실 · 소식 언론 동향

언론 동향

제목
[제이칸뉴스]다문화가족자녀, 여름방학은 '다(多)재다능 프로그램'과 함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20 16:30:05
조회수
4274
내용
다문화가족자녀, 여름방학은 '다(多)재다능 프로그램'과 함께

등록일:2016-07-20

문화·직업체험·가족캠프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제이칸 뉴스 & 방송=이아림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여름방학 기간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문화활동 프로그램인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을 전국 81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제공한다.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심리상담 등을 병행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 추진하는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전국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7~8월 다문화청소년 및 다문화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엄마나라 문화교실’ 등 부모나라 모두의 문화와 언어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과서 밖 구석구석 문화탐방’ 등 역사기행, 다양한 직업체험 및 음악·미술·컴퓨터·과학 등 교양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또한 부모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캠프, 부모자녀 체험활동 등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의 관계향상 증진을 꾀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다누리(www.liveinkorea.kr) 홈페이지 또는 각 센터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대구 북구 센터를 통해 올 초부터 학기 중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김 ○○양(12세) “일주일에 한번 센터에 나와 엄마나라 말 배우기에 참여한 덕분에 엄마나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함께 여행하고 싶은 목표가 생겼다”며,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1박 2일 과학캠프도 참여할 계획인데 벌써부터 설레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내 다문화가족 자녀는 2015년 현재 20만 7천명으로, 다문화가족의 국내 정착기간 장기화로 학령기 자녀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이들을 위한 성장주기별 지원 정책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최은주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정책과장은 “우리사회가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해서 자라나는 다문화청소년들에 대한 적절한 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이 다문화청소년들이 자신들이 가진 강점을 잘 개발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admin@jknn.co.kr 제이칸 뉴스 &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다음글
[머니투데이]다문화학생, 공교육 편입땐 교사들도 '혼란'…매뉴얼 필요
이전글
[경북신문]대구시, 다문화가족 복지망 `촘촘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