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왼쪽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료실 · 소식

  • 공지 사항
  • 연구소 동정
  • 언론 동향
  • 사진 자료
  • 기타

T.053)850-4263 / F.053)850-4265

현재위치

자료실 · 소식 언론 동향

언론 동향

제목
[쿠키뉴스] 컬러풀대구 다문화축제 내달 2일 개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31 10:21:09
조회수
3380
내용

대구시민과 다문화가족, 외국인 주민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연다.



대구시는 오는 11월 2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사람을 잇다(多) 문화를 잇다(多)’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컬러풀대구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대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 신동초와 신동중에 재학 중인 다문화청소년들의 글로벌국악단의 식전공연으로 축제의 포문을 연다.



이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통합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참석 내빈과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하는 인식개선 퍼포먼스, 다문화가족 장기자랑대회, 다문화 퍼레이드, 화합의 장, 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교육청에서 준비한 세계 문화와 전통의상 체험 부스, 경찰청에서 준비한 음주운전 예방 및 안전 예방,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서 준비한 체류자격 상담 부스, 시에서 준비한 작은 결혼식 홍보 부스 등이 있다. 



또 지역 이주민 단체 등에서 준비한 전통음식 시식 체험 부스뿐만 아니라 청소년 재능성장 및 심리상담 등 다양한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된다.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대회는 사전 접수된 6팀이 참여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통의 장이 펼쳐지며, 이주민들로 구성된 예술단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날의 대미는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다문화가족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로 구성된 거리 퍼레이드이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돌아오는 짧은 거리이지만, 각국의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다문화 수용성 향상을 위한 대시민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타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 모든 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우리의 이웃이자, 훌륭한 파트너로서 존중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며 “이번 축제가 지역사회 동반자로 거듭나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다음글
[전북일보] 익산시, 다문화가정 위한 ‘단계별 이유식’ 책자 발간
이전글
[울산매일신문] 울산 남구, 2020년 외국인주민·다문화가족 지원사업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