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왼쪽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료실 · 소식

  • 공지 사항
  • 연구소 동정
  • 언론 동향
  • 사진 자료
  • 기타

T.053)850-4263 / F.053)850-4265

현재위치

자료실 · 소식 언론 동향

언론 동향

제목
[충청일보] 보은 '다문화리더 아카데미' 성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03 09:27:02
조회수
3346
내용

[보은=충청일보 심연규기자] 충북 보은군은 지난 2일 관내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보은 다문화리더 아카데미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 달 4일 개강한 다문화리더 아카데미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윤수)가 주관해  결혼이주여성의 정착을 돕고 이들이 지역사회에서 다문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에는 필리핀,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중국, 일본 등 8개 국 출신 결혼이주여성들이 참여했다. 총 8회 과정으로 실시된 교육은 장 담그기 체험, 속리산 법주사 탐방, 생활 안전교육, 보은지역사회 이해, 자녀양육 교육, 성평등 교육, 한국문화탐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달 25일 5회 교육과정에는 정상혁 보수가 동행해 보은군 농경문화관,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을 탐방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면서 다문화가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게이셀 씨(30, 필리핀 출신)는 "군수님이 손수 밥을 퍼주시고 다문화가족을 위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감동을 받았고 보은군으로 시집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김메리 씨(45, 우즈베키스탄 출신)는 친정나들이 지원사업으로 친정에 갈 수 있어서, 윤선영 씨(35, 베트남 출신)는 계절근로자 사업으로 친정가족을 한국에 초청할 수 있어서 군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보은군 관계자는 "다문화리더 아카데미를 통해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한 다문화 지역사회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결혼이주여성이 보은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친정나들이 지원사업,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결혼이주여성의 외국인 가족을 근로사업 대상자로 한국에 초청), 다문화가족축제 지원사업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결혼이주여성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목록 
다음글
[강원도민일보] 양구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다채
이전글
[베리타스알파] 인하대, 글로컬다문화교육포럼 해외학자 초청특강 개최